오늘의 뉴스, 오늘의 이슈

SK이노베이션, 9월 16일 배터리 사업 분할 확정. 및 SK이노베이션 주가

HundredMillionSound 2021. 9. 16. 11:15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사업과 석유개발 사업 분할계획서 승인 안건이 통과됐다고 16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의 총괄사장은 각 사업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히기 위한 필수적인 결정이라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정관 일부 개정, 배터리 사업과 석유개발 사업 분할계획서 승인 안건 등이 모두 통과됐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이사회에서 배터리 및 석유개발 사업이 가진 경쟁력과 성장성을 시장에서 객관적으로 인정받을 필요가 있고, 두 사업의 분할이 SK이노베이션의 기업가치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해 분할을 의결한 바 있다.

이번 임시주총 승인으로 신설법인 'SK배터리주식회사(가칭)'와 'SK이앤피주식회사(가칭)'는 다음 달 1일 공식 출범한다.

 

이날 배터리와 석유개발 사업, 두 신설법인의 분할 안건은 80.2%의 찬성률로 통과됐다. 또 △지배구조헌장 신설 △이사회 내 위원회 명칭 변경 이익의 배당은 금전, 주식 및 기타의 재산으로 할 수 있는 조항 신설 등 일부 정관 개정 안건도 97.9% 찬성으로 통과됐다.

 

이번 승인으로 SK이노베이션 파이낸셜스토리의 핵심인 '카본에서 그린(Carbon to Green)' 혁신 전략의 추진이 더욱 힘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7월 '스토리데이'에서 탄소 중심 사업 구조를 그린 중심으로 탈바꿈시키겠다는 파이낸셜스토리를 공개하고, 구체적인 방안으로 배터리 사업과 석유개발 사업의 독립 경영을 통한 사업별 전문성 확보 등을 제시한 바 있다.

 

현재시각 기준 SK이노베이션의 주가는 전일시가 258,000원 대비 20,000원 하락한 238,000원으로, 전일부터 계속된 하락을 보이고 있고, 당분간 하락세는 꺾이지 않을것으로 보인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001&oid=629&aid=0000106409